NEXPA

Search
Close Search
OPEN MENU

SITE MAP


NEXPA SYSTEM

뉴스 & 이벤트

News & Event


NEWS

美 시스코 ‘러브콜’

2018-04-11

넥스파시스템은 지난해 12월 세계 최대 네트워크 장비회사인 미국 시스코와 파트너 협약을 맺었다. 시스코의 적극적인 ‘구애’에 따른 것이다. 이 대표는 “시스코는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 빌딩 자동화 및 스마트시티 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며 “우리 시스템을 관련 프로젝트에 넣겠다는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넥스파시스템은 시스코의 글로벌 영업망을 활용해 솔루션을 팔 수 있게 됐다. 이 대표는 “다른 나라에 제품을 팔려면 공공시장을 뚫어야 하는데, 중소기업 혼자로선 쉽지 않다”며 “든든한 지원군을 얻은 것”이라고 했다.

시스코로부터 투자도 유치했다. 이를 바탕으로 주차관리시스템과 시스코 솔루션의 호환성을 높이는 작업을 할 예정이다. IoT 관련 공동 R&D를 하는 등 폭넓은 협력도 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내수 위주의 영업에서 벗어나 해외 공략에 시동을 걸겠다”고 강조했다. 우선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시아 시장을 겨냥한다. 작년 11월 싱가포르에 현지 법인을 세웠다. 자사의 시스템이 옥외 주차장보다는 지하 주차장에 적합한 점을 고려한 결과다. 그는 “동남아는 미국과 유럽에 비해 지하 주차장이 많고, 주차 관련 시스템 수요도 빠르게 늘고 있다”며 “대형 공항, 복합쇼핑몰 등 랜드마크 위주로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앞으로 3년간 동남아 지역에 총 700억원을 수출하는 것이 목표”라며 “미국과 유럽으로 범위를 넓혀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한국경제산업